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에서 새롭게 시작한 수영강습과 건강한 삶

by 천재소년 미남 2024. 3. 25.
반응형

 

대구로 이사 오면서 제 삶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왔어요. 오랜 시간 쉬었던 수영강습을 다시 시작하게 된 거죠. 수영을 하지 않던 기간 동안 느꼈던 몸의 무거움과 살이 찌는 것 같은 기분은 점점 부담스러워졌어요. 그래서 대구의 한 수영장에서 수영강습을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했죠.

 

수영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에요. 전신 운동이면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죠. 하지만 문제는 운동을 중단했을 때예요. 먹는 양은 줄지 않는데 운동량은 줄어들다 보니, 살이 다시 찌기 시작하더라고요.

 

자유수영을 처음 시작할 때는 기본 자세부터 배우는 것이 중요했어요. 물에 뜨기조차 어려웠던 초보 시절이 생각나네요. 그래도 예전에 배웠던 것들 덕분에 자유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죠.

 

수영은 특히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이라, 제 무릎 건강에 정말 좋았어요. 무릎 관절염이 있었기에, 수영 같은 부드러운 운동만 해야 했는데, 꾸준히 하다 보니 걷기나 뛰기 같은 다른 운동도 가능해졌어요.

 

수영하는 동안 물의 저항을 이겨내며 몸을 움직이는 것 자체가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요. 그래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죠. 하지만 물속에서의 운동은 평지에서처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음식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수영강습이 없었다면 살이 급격하게 증가했을 거예요. 수영을 하지 않았던 기간 동안 느꼈던 몸의 변화가 그것을 증명하죠.

 

수영을 하고 나면 온몸이 나른하고 피곤하지만, 그만큼 큰 운동 효과를 얻는다는 사실을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수영은 폐 기능 향상과 지구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죠.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어요.

 

수영은 도파민을 촉진시켜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안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니, 정말 다방면에서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하지만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물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수영장에서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요. 화학물질로 인한 피부 알레르기나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열량 소모가 크기 때문에 식욕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해요.

 

결국, 수영강습은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한 하나의 여정이라고 생각해요. 대구에서의 수영강습은 제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